teacher camp

[교사]

-마음수련 교원직무연수-

마음수련 교원직무연수는 한국 교육과학기술부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직무연수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이수할 경우 국가에서 공인하는 학점을 인정받는다. 방학 중 일주일간의 마음수련 직무 연수를 통해 전국의 수많은 초등, 중등, 고등, 대학교 교원 및 교사들이 본성을 회복하였고, 각자의 학교 현장에서 인성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우명 선생은 청소년들이 영적으로 성장하고 참된 본성을 깨달으려면, 먼저 교사들의 의식이 커져 아이들을 참사랑 으로 가르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항상 강조해왔다. 많은 교 육자들이 마음수련 직무연수를 통해 진정 청소년들과 하나 되는 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마음수련교원회의 대안 교육을 위한 활동-

마음수련을 한 교사들의 모임인 마음수련교원회에는 000명의 선생 님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의 초중고 교사 학생들의 인 성지도, 생활지도를 위한 심성계발 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연수_서울, 경남, 대구 등지의 40여 개의 초,중,고 교사 3000 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교과연 구 회 활동_20여 개 학교 500 여 명에게 인성지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교육청 지정 교과연구회 활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지역수련회 교원자율연수-

방학 때만이 아니라 학기 중에도 교원 자율연수를 신청하면 할 수 있다. 해당 지역 마음수련회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것이며, 마음수련교원회에서 연수이수증을 발급해주고 있다.

-맞춤형 자율 직무연수-

각 학교에서 20명 이상의 교사를 대상으로 총 15시간의 연수를 진행한다.

 

-마음수련 에듀 힐링 직무연수-

초, 중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 직무연수. 한 학교당 15명 이상, 15시간 진행하는 연수이며 휴일형과 방과후형이 있다.